솔루션

드롭박스, '캡처·사인'으로 워크플로우 단순화…'독센드'로 영상 분석 기능 강화

박세아

드롭박스 캡쳐 화면녹화
드롭박스 캡쳐 화면녹화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드롭박스가 간단한 워크플로우 구축을 지원하는 '드롭박스 캡처(Dropbox Capture)'를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드롭박스 내 연동성을 강화할 수 있는 '드롭박스 사인'과 고급 영상 분석 기능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독센드'에 대해서도 기능을 강화했다.

드롭박스에서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및 파트너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권준혁 이사는 "드롭박스는 현대 근무 환경에 발 맞춰 업무에서 발생하는 마찰을 줄이고, 전 세계 어디서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통합된 워크플로 제공해야 한다"라며 "드롭박스는 드롭박스 캡처, 드롭박스 사인(구-헬로사인), 독센드를 활용해 일상적인 기능을 통합하고 간편한 파일 보관 및 작업을 통해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롭박스 캡처란?

드롭박스 캡처는 동영상 및 이미지 공유를 지원해 다른 타임존에서 근무하는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 장애를 줄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배타 버전으로 제공되었으며, 이제 모든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요금제에 따라 영상의 해상도와 녹화 및 편집 길이가 제한된다.

드롭박스 캡처는 인터페이스가 간단하며, 팀원 간 업무 진행 상황 보고, 피드백 제공, 설명 동영상 및 교육 동영상 공유 등이 가능하다. 드롭박스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동영상 자르기, 음성 텍스트 변환, 댓글 달기, 새로 강화된 스크린샷 마크업, 시청자 추적, 캡처에 하이퍼링크 첨부 등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캡처를 수집해 온보딩 자료, 설명서 등 콘텐트 지식 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드롭박스 캡처는 현재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 한국어를 포함한 더 많은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드롭박스 사인, 드롭박스 폼즈, 드롭박스 팩스 등으로 워크플로우 자동화

드롭박스는 앞서 헬로사인을 인수해 전통적으로 종이와 펜을 사용해 진행된 작업을 현대화 및 디지털화하고, 전자 서명, 모바일 양식, 웹 양식, API, 온라인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 바 있다.

보다 간편한 사용을 위해 헬로사인을 드롭박스 사인으로 개편하고, 헬로사인 API, 헬로웍스, 헬로팩스를 각각 드롭박스 사인 API, 드롭박스 폼즈, 드롭박스 팩스로 변경했다. 무료 요금제를 비롯한 모든 드롭박스 사인 요금제에 무제한 자가 서명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변경된 이름은 이날부터 모든 플랫폼에 적용된다.

◆독센드, 고급 동영상 분석으로 사용자 인사이트 제공

독센드는 정식으로 고급 동영상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동영상을 공유하면 동영상 분석 정보 및 개별 시청자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독센드는 영문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요금제에 따라 몰입도 그래프, 실적 그래프, 동영상 몰입도 설정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드롭박스 캡처와 독센드 통합 기능도 곧 출시된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