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F5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프론트 (CloudFront)용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F5의 봇(Bot) 탐지 솔루션인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AWS 클라우드프론트를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시그널 분석, 인공지능(AI), 휴먼 도메인 전문성 등을 이용해서 고효율의 봇 공격 경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커넥터를 통해 쉽게 설치·운영할 수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 크리덴셜 스터핑, 재고 소진, 기프트 카드 탈취 등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자동 봇 공격을 차단하면서 일반 이용자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봇은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하이얀 송(Haiyan Song) F5 보안 및 분산 클라우드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주요 워크로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계속해서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스택과 더 잘 통합되는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WS 고객들이 필요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니싯 샤우니 (Nishit Sawhney)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제품 담당 이사는 “AWS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성 있으며 우수한 퍼포먼스의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F5와 같은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ISV)는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와의 통합해 봇 관리 등과 같은 분야에서 좀 더 향상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AWS 고객들은 보안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