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NHN 크루세이더퀘스트, 만화 베르세르크와 협업…“가츠 등장”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만화 ‘베르세르크’ 주인공 ‘가츠’가 등장한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오는 9일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베르세르크는 지난 1989년 연재 시작 후 5500만 이상 누적 발행되며 많은 팬을 확보한 다크판타지 만화다. 만화는 ‘검풍전기 베르세르크’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등으로 애니메이션화 되기도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만화 등장인물 ▲가츠 ▲그리피스 ▲파르네제 ▲세르피코 ▲이시도르 ▲시르케 ▲조드 ▲해골 기사 등이 한시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된다. 이용자는 컬래버레이션 계약서를 통해 이들을 용사단에 합류시킬 수 있다. 캐릭터 전용 초월 무기 8종도 새롭게 구현됐다. 계약서에서 해당 캐릭터를 획득하면 전용 무기는 자동으로 우편함에서 획득 가능하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고전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이다. 글로벌 2500만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다음달 중으로 시즌2 마지막 시나리오를 출시한다.

한편, NHN은 오는 9일부터 2주 동안 ▲스페셜 던전 ▲전용 미션 ▲한정 퀘스트 ▲출석 보상 등을 담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총 3종 베르세르크 용사 코스튬과 각종 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서비스 3000일 맞이 ‘4성 하슬라 모든 용사 선택권’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쿠폰 입력창에 ‘CQ3000DAYS’를 입력하면, 컬래버레이션 용사를 제외한 하슬라 모든 용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쿠폰 사용기간은 오는 6월30일까지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