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서비스센터 부문 1위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12년 해당 부문 조사가 도입된 이래 매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 기업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2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서비스 혁신성 ▲기업 신뢰도 등 11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휴대폰 전문센터 178개,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104개, 기업(B2B) 전문센터 24개 등 유형별로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오지에는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형 서비스센터'로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작년에도 47개 지역에 전담 엔지니어를 파견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기도 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는 "12년 연속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