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3.0’ 새단장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3.0’이 새단장을 마쳤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믹스플레이3.0 리뉴얼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인터페이스(UI)와 이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 또 게임을 즐기거나 가상자산(토큰)을 거래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했다.

게임 메뉴에는 동시접속자 추이와 토큰 가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표가 추가됐다. 추후 별점 및 후기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는 ‘토큰’ 메뉴를 통해 온보딩된 가상자산 유동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가 열렸다.

‘게임파이’ 메뉴에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5개 항목(스테이킹, 리플렉트, 스왑, 풀, 브릿지)에 ‘탈중앙화거래소(DEX), Borrow’가 추가됐다. 오더북 방식으로 토큰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 혹은 매도할 수 있는 ‘DEX’와 예치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대출하는 ‘Borrow’ 서비스를 예고했다. 정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한다.

이외에도 토큰 및 대체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 이하 NFT) 보유자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파피루스(Papyrus)’ 출시도 예고했다.

위믹스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약 900만명을 보유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현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전략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 다양한 장르 블록체인 게임 23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