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슈프리마AI, 얼굴인식 모듈 ‘Q페이스 프로’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바이오인식 및 통합보안 기업 슈프리마의 인공지능(AI) 자회사 슈프리마AI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얼굴 모듈 ‘Q페이스 프로(Q-Face Pro)’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8일 열리는 북미 보안 전시회 ISC 웨스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Q페이스 프로는 AI 전용 프로세서인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해 최대 5만명의 사용자에 대한 빠른 얼굴인식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슈프리마의 설명이다. 위조 얼굴 감지, 여러 종류와 색의 마스크, 헤어스타일, 모자, 안경 착용 등 얼굴 변화에도 높은 인증 성능을 제공한다.

유럽연합(EU)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을 충족하는 Q페이스 프로는 사용자 얼굴 데이터 암호화 기술과 별도의 SE(Secure Element)를 채용해 외부 해킹 시도 등으로부터 사용자 정보를 보호한다. 방열 설계를 통해 높은 필드 신뢰성을 보장하며 얼굴인식뿐만 아니라 QR 및 바코드 등 다양한 비접촉 출입 인증 방식을 동시에 지원한다.

슈프리마는 Q페이스 프로가 평범한 물리보안 디바이스를 고도화된 AI 얼굴인식 제품으로 탈바꿈(Transform)시켜준다고 강조했다. 출입통제장치, 근태단말기, 고객 관리용 스마트 키오스크, 데이터센터, ATM, 무인 자판기, 도어락, 오토모티브,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송봉섭 슈프리마 AI 대표는 “Q페이스 프로는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대형 고객사들의 니즈와 면밀한 시장조사 결과를 반영한 차세대 OEM 얼굴인식 모듈로서 신규 응용 분야의 창출 및 시장 확대를 통해 엣지 AI 솔루션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