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마케팅 에이전시 ‘리메이크디지털’ 인수…“게임 자회사와 시너지”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넵튠이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를 인수하며 광고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넵튠(각자대표 유태웅, 강율빈)은 리메이크디지털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리메이크디지털은 카카오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펄어비스 ‘검은사막’, 컴투스 ‘서머너즈워’ 등 플랫폼 및 게임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시키며 지난 2018년 창업 이후 약 4년 새 매출 34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넵튠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애드엑스 인수를 통해 광고 수익화 서비스와 리메이크디지털의 신규 이용자 확보 기술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래매틱 광고(디지털 광고의 구매와 판매를 위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계획이다.
넵튠은 님블뉴런과 트리플라와 같은 게임 자회사와 협력도 강화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고, 리메이크디지털, 넵튠 게임 사업 및 애드엑스플러스 핵심 광고 등 파트너십 연계를 이어간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이번 인수로 조직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넵튠 및 자회사와 긴밀한 협업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율빈 대표는 지난달 29일 넵튠 각자 대표로 선임됐으며 현재 넵튠과 애드엑스플러스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5G보다 비싼 LTE 요금제 가입 중단…통합요금제 논의도
2025-01-02 18:57:11이호성 신임 하나은행장 취임… “리딩뱅크 ‘하나’를 위한 여정을 함께”
2025-01-02 17:26:45[DD퇴근길] 산업계 한 목소리 "재도약 ·초격차"…'AI 반도체' 4000억 투입
2025-01-02 17:25:26[신년사] 손경식 CJ그룹 회장 "글로벌 확장 기회, 초격차 경쟁력 갖춰야"
2025-01-02 16:5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