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예비 디자이너 양성”…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 선발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무신사가 차세대 패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패션 장학생’ 3기 모집을 완료했다.

무신사는 지난 20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진행된 장학증서 전달식을 시작으로 3기 장학생들이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오는 8월까지 매월 정기적인 교육, 네트워킹, 실무 경험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3기 장학생은 국내 대학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는 20명(개인 8명, 팀 6팀)이 선발됐다. 3기 장학생들에게는 총 5400만원 장학금이 지원된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는 브랜드 출시 실무 교육과 장학생 간 네트워킹, 업계 전문가 멘토링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브랜드 로드맵 설계를 위해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고, 향후 무신사 스튜디오 입주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와 연계해 실무 중심 네트워킹 미팅을 가질 계획이다.

또 실제 패션 브랜드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브랜드 팩토리 투어’도 이뤄진다. 이밖에 패션 업계 트렌드 이해와 브랜드 분석을 위한 시장 조사 및 장학생 간 네트워킹, 패션 생태계 인사이트를 주는 명사와의 만남도 제공된다.

정태영 무신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팀장은 “장학생과 장학생 간 만남과 더불어 업계 전문가와 멘토링도 점차 확대해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