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시큐리온, AV-TEST 탐지율 100%로 27번째 인증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보안 기업 시큐리온은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AV) 솔루션 ‘온백신(OnAV)’이 AV-TEST 3월 평가에서 탐지율 100%로 27번째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이다. 매 홀수 달 전 세계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탐지율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테스트는 ‘과잉탐지(과탐)’와 ‘미탐지(미탐)’, ‘퍼포먼스’ 등 3개 항목 각 6점씩 총 18점 만점으로 구성돼있다.

시큐리온 온백신은 3월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100%, 총점 18점, 과탐 0개를 기록했다. 2018년 7월 AV-TEST에 처음 참여한 이후 지속적으로 평가에 참여하며 AI 탐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 검사, 패턴 검사를 결합해 탐지율은 높이고 리소스 소모량은 최소화하는 시큐리온의 ‘크로스 밸리데이션 시스템(CVS)’의 영향이 크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AI 기술을 적용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국내외 정부 및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초경량 엔진의 장점을 살려 모바일은 물론 IoT 기기들을 보호하는 데에도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백신은 AV-TEST 외에도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글로벌 인증과 국내 GS인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를 획득했다. 지난해부터는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에 등록돼 공공 분야로도 시장을 확대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