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지란지교소프트, 나모 크로스에디터에 챗GPT 적용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5월 중 자사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에 챗 GPT 기술을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여러 접속환경과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기업용 콘텐츠 편집 웹에디터다. 웹표준 기술인 HTML5 및 28년간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약 8000여개의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챗GPT 기술이 적용될 부분은 나모에디터 공식 웹사이트 내 크로스에디터 체험하기 페이지다. 체험하기 페이지는 나모 크로스에디터 도입 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체험하도록 마련한 웹페이지로, 생생한 사용 경험을 제공해 도입에 대한 고민을 돕는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해당 페이지에 챗GPT 기술을 반영해 콘텐츠 양식을 제공하고 요약, 정리, 단어 추천, 질문 등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기능을 접목시켜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 체험하기 페이지를 시작으로 챗GPT 탑재 범위를 단계적으로 늘려 크로스에디터의 사용성을 강화할 계획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편리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도 기여하기 위해 나모 크로스에디터에 챗GPT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며 “5월 중 적용 완료될 체험하기 페이지부터, 그 이후 점진적으로 챗 GPT를 통해 편의성을 높여갈 크로스에디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