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위메이드·텐센트클라우드·큐로드·네이콘' 업무협약…"위믹스 플레이 글로벌화"

박세아 기자 , 박세아 기자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위메이드가 텐센트 클라우드, 큐로드, 네이콘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OU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3사는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 하는 게임사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온보딩 게임사가 파트너사 세 곳에서 제공하는 마케팅과 운영, 품질보증(이하 QA), 현지화, 클라우드 서버 등 주요 서비스 이용 시 비용 할인, 추가 지원 등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만으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전 세계 다양한 게임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게임사를 대상으로 서버 자원을 경쟁력 있는 할인가로 제공한다. 큐로드는 마케팅과 운영, QA, 현지화 등 게임 서비스 전반을 원스톱 패키지로 지원한다. 온보딩 게임사가 모든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콘은 웹 3.0 분야에서 글로벌 퍼포먼스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한다. 마케팅 서비스 계약 시 전체 물량의 최대 15%를 추가 지원한다.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자오젠난 아태센터 총괄대표는 "텐센트 클라우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게임사의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큐로드 길호웅 대표는 "마케팅과 글로벌 운영서비스, QA 등 게임 서비스 전반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위믹스 플레이만을 위한 올인원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네이콘 이선진 대표는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게임들에게 최상의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세아 기자 ,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