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배달의민족, 식약처와 함께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교육 지원

이안나 기자

배달의민족이 식약처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 ’을 진행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배달의민족이 여름철을 앞두고 외식업 자영업자 위생 관리를 돕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영상교육 카테고리에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날부터 6월18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참여광장에 여름철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 실천 내용을 댓글로 단 자영업자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 교육을 제공해 외식업주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