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품 안긴 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5000만명 시대 열 것”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인터파크가 ‘인터파크트리플’로 사명을 변경하고, K-트래블 중심으로서 인바운드 5000만명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20일 제시했다.
새로운 사명 인터파크트리플은 글로벌 콘텐츠 허브 ‘인터파크’와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플랫폼 ‘트리플’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여행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인터파크가 보유한 K-콘텐츠와 상품 기획력에 트리플 혁신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국내부터 글로벌 여행까지,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를 모두 아우른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오는 2028년까지 연간 외국인 방한 관광객 5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한다. 정부가 발표한 2027년 3000만명을 보다 단기간에 달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관광대국 육성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먼저, 인터파크가 보유한 공연·스포츠·전시 등 K-콘텐츠를 접목한 K-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국가별 특성을 반영해 세분화한 패키지 상품을 기획해 일부 아시아 국가들에 한정된 인바운드 여행객을 전 세계로 확대한다. 또한, 한국 관광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공항공사 및 지자체와 협업해 양양·무안·청주 등 지역 국제공항과 연계한 지자체별 패키지를 기획한다.
AI 기술도 적극 활용, 별도 검색 없이 한국 여행을 준비하고 국내 어디서든 AI 가이드와 국적별·개인별 맞춤형 여행을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야놀자와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보유한 인벤토리, 글로벌 선도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국가별 여행 콘텐츠를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수십 년간 여행·여가 전문성을 쌓아온 전통 강자 인터파크와 AI 기반으로 여행을 최적화하는 신흥강자 트리플이 만난 인터파크트리플은 야놀자가 글로벌 원톱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중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새롭게 태어난 인터파크트리플은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과 여행에 특화된 혁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관광대국 대한민국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 세계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한국 매력을 알리는 K-트래블 중심이 되겠다”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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