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쿡앱스 ‘테일드데몬슬레이어:라이즈’,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달성

왕진화 기자

[ⓒ쿡앱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이하 테데슬 라이즈)’가 지난 2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쿡앱스 측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및 틱톡과 협업해 삼성동 파르나스몰 앞에 위치한 초대형 옥외광고판 활용 등 게임 알리기를 본격적으로 전개한 것이 일차적으로 주효했다고 내다봤다.

테데슬 라이즈는 국내외 방치형 RPG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공식 차기작이다. 평화로운 마을 ‘베스티아’를 침략하고 스승을 살해한 ‘리치왕’과 언데드 군단을 응징하기 위한 주인공 사막여우의 활약이 담겼다.

아울러 최근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장비 파츠 시스템인 ‘몬스터 카드’와 신규 던전 ‘시련의 탑’, ‘어둠의 미궁’을 공개했다. 출시 후에도 사막여우의 여정이 끊기지 않도록 지속적인 인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쿡앱스 관계자는 “전작의 경우 마케팅과 대규모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도 순수 이용자 입소문만으로 호응을 얻었고, 이번 테데슬 라이즈에서도 유저들의 응원에 힘입어 긍정적인 초기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방치형 RPG 핵심인 성장 즐거움과 사막여우의 힘을 끌어낼 다양한 콘텐츠가 하나하나 계획 및 준비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