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LGU+ 아이들나라,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 독점 공개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가 시즌1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의 시즌2를 독점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 IPTV ‘U+tv’와 모바일 앱을 통해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U+3.0 핵심 플랫폼이다. 양방향 콘텐츠와 오리지널 콘텐츠 등 5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독서 육아와 관련된 유익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아이들나라는 6월30일부터 매주 금요일 2편씩 15주간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를 ‘설쌤TV’ 탭에 신규 업로드한다. 부적절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대중들에게 인문학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에듀테인먼트 기업인 ‘단꿈아이’와 손잡고 콘텐츠 기획단계부터 제작, 투자 등 전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누적판매 100만부 이상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을 원작으로 한 콘텐츠로, '설쌤' 캐릭터를 중심으로 세계 역사 주요 이야기를 다루는 내용이다. 특히 도서 콘텐츠에 움직임과 효과를 더해 생동감을 주는 ‘무빙툰’ 형식으로 제작해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시즌 2는 이탈리아, 미국, 중국의 주요한 역사 이야기를 다룬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