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메타 커뮤니티 ‘스페이스’ 8월1일 서비스 시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업무와 개인 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이 컴투버스에서 열린다.
컴투스(대표 이주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 정식 론칭일을 오는 8월1일 오후 2시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페이스는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에서 오는 8월1일 오후 2시 론칭과 동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이다. 직장 관련 업무부터 서로의 취향과 관심사 등을 나누는 개인 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해당 공간은 기업 회원과 개인 회원 모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입장과 동시에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스몰톡, 음성 메모, 보드 등 여러 유용한 기능으로 그룹 내 멤버와 소통할 수 있다.
화상 및 음성 대화, 인공지능(AI)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필요한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도 제공돼 공간 제약 없이 회의나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컴투버스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가 위치하게 될 메타버스 내 실제 ‘광장’ 모습을 담은 이미지도 공개됐다. 광장은 이용자의 아바타가 컴투버스 로그인과 동시에 등장하는 곳으로, 여러 기업의 건물과 기능 등이 밀집돼 있고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광장에서 스페이스 건물로 이동해 다양한 메타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게 된다.
한편,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한 컴투스 올인원 메타버스다. 일, 생활, 놀이 등 현실에서의 삶을 디지털 세계에서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컨벤션 센터,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컴투버스는 정식 출시 이후 한 달 간, 그룹에 속한 멤버 또는 게스트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커넥팅룸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커넥팅룸 추가 한 달 무료 이용권이 지급된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