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NHN데이터, 네덜란드 델프트 공대와 산학연계 프로젝트 진행

이종현 기자
NHN 사옥에서 한국을 찾은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와의 단체사진 ⓒNHN데이터
NHN 사옥에서 한국을 찾은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와의 단체사진 ⓒNHN데이터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데이터는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와 신규 데이터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계 프로젝트 ‘플라이트 케이스(Flight Case)’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플라이트 케이스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기술대학교인 델프트 공대의 산업디자인공학부가 매년 진행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대학원 연구생이 담당 기업에 내방해 사용자환경‧경험(UI‧UX) 등 리서치를 진행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워크숍형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다.

NHN데이터는 지난 2~3일 양일 간 NHN 플레이뮤지엄 사옥에 산업디자인공학부 김의영 지도교수, 에산 바하(Ehsan Baha) 교수를 비롯한 석사 연구생 28명을 초청해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는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출시 예정인 NHN데이터의 신규 솔루션 상품 전략을 도출하고 UI‧UX의 완성도를 높여 더욱 최적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NHN데이터는 앞서 ▲글로벌 시장 특화 상품 전략 ▲사용자 경험 분석 ▲질적인 UI‧UX 향상을 프로젝트 과제로 선정했다. 델프트 공대 팀은 약 4개월 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용자에 기반한 상품 전략을 도출했다. NHN데이터는 향후 결과물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자사 솔루션에 적용할 예정이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이번 협업은 NHN데이터가 축적한 데이터 기술력과 델프트 공대의 상품 디자인 역량을 결합한 것으로, 특히 글로벌 부문에서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데이터는 해외 유수의 대학교와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다양한 연구 주제로 지속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