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 메뉴판 디자인 무료 배포

이안나 기자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거나 메뉴 가격이 변동됐을 때 메뉴판을 새로 만들기 번거로웠던 자영업자를 위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메뉴판 디자인 요소를 무료로 배포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들 원활한 가게 운영을 돕고자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뉴판 디자인은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 가장 큰 특징은 제작이 쉽다는 점이다.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 디자인 요소다. 여기에 메뉴판 제작 가이드와 제작 동영상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배민이 제공한 디자인 요소로 직접 메뉴판을 만들어 본 배민 입점 자영업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오프라인 메뉴판과 가게 운영 필수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00명씩 추첨할 계획이다. 8월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