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일반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리뉴얼…3040 겨냥 웹드라마 제작

이안나 기자
CJ온스타일이 3040세대를 겨냥한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뗴'를 공개했다. [ⓒ CJ ENM]
CJ온스타일이 3040세대를 겨냥한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뗴'를 공개했다. [ⓒ CJ ENM]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CJ온스타일이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CJ ONSTYLE’을 리뉴얼했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채널에서 3040세대를 겨냥한 신규 콘텐츠 지적재산(IP) ‘눈떠보니 라떼’를 공개했다. 이를 시작으로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과 협력해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눈떠보니 라떼는 이달 1일 첫 공개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다. 다양한 취향을 지닌 요즘 3040세대 일상 속 이야기를 다룬다. MZ세대에 초점을 맞춘 대다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

웹드라마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해 한 편당 10분 미만 길이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다.

눈떠보니 라떼는 청첩장 모임으로 인한 예비신부 고충 에피소드를 담은 1화 ‘지옥의 청첩장 모임’ 편 공개 후 4일만에 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젊은 엄마들의 신조어를 조명한 2화 ‘엄마들의 줄임말’ 편은 이달 8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달 중순부터는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 ‘왓츠인마이앱’도 선보인다.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자신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앱을 공개하면서 쇼핑 취향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화요일 6시, 격주마다 새 영상이 업로드된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리뉴얼을 기념하며 이달 17일까지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널을 구독한 후 CJ온스타일 앱내 기획전에 눈떠보니 라떼 감상평과 함께 유튜브 닉네임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CJ온스타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측은 “유튜브를 통해 시청자 공감과 흥미를 불러일으킬만한 킬러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취향 공감 콘텐츠로 고객 일상 속에 스며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