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 146만명에 통신요금 잘못 청구…“환불 조치”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가 고객 1406만명에게 9월 이동통신 요금을 7월 요금으로 청구하는 오류를 냈다. 회사는 사과와 함께 정정 조치를 했다.
12일 KT에 따르면 요금이 잘못 안내된 고객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131만명,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15만명이다. 신용카드 고객은 승인 취소로 실제 출금이 되지 않았지만, 출금이 돼 버린 체크카드 고객은 환불을 기다려야 한다.
KT는 “청구 작업에서 잘못 입력했다”며 “상황 인지 후 카드사와 공조해 승인 취소를 했고,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승인 취소 및 환불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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