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기능 업데이트…"차트 한 눈에 들어와"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빗썸은 25일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주요 개편사항으로 ▲차트 설정 메뉴 위치 변경 ▲차트 위 팝업 지표 데이터 개선 ▲보조지표 설정 개선 ▲보조지표 용어 설명 메뉴를 추가했다.
먼저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차트 관련 메뉴들을 하단으로 이동했다.
차트 위 팝업 창으로 표시되는 가격정보, 이동평균선 등 데이터도 보기 편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축약된 용어나 영문을 한글로 변경했으며 글자 크기도 확대했다.
또한 보조지표 설정을 바꿨다. 보조지표 종류 조회를 단순화했으며, 선택한 지표들이 어떤 것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지표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다.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같은 지표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했다.
그 밖에도 차트의 해상도를 높이고 색상을 선명하게 해 시인성을 높이는 등 시각적인 요소들을 곳곳에 업데이트 했다.
빗썸은 새로워진 차트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10월 9일까지로 설문을 완료한 고객들 중 총 1000명에게 최대 100개의 리플(XRP) 쿠폰을 지급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차트는 종목의 과거 흐름과 미래 가격 향방을 예측하는데 중요한 투자 의사결정 수단"이라며 "투자자들의 거래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차트 사용성을 업데이트 했다"라고 말했다.
"조병규 은행장 연임 여부, 숏리스트 확인할 수 없다"… 우리금융, 이사회 개최속 입단속
2024-11-22 11:11:40'슈퍼앱' 출시 더딘 농협금융, 뱅킹앱 고객 불만 고조…가상자산 제휴도 이탈 우려
2024-11-22 10:40:46다시 속도 붙는 ‘제4인뱅’ 출범… 금융위, 심사기준 내주 발표 예정
2024-11-22 10: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