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강화...간편결제∙특가할인 설정 가능

이안나 기자
카페24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강화한다. [ⓒ 카페24]
카페24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강화한다. [ⓒ 카페24]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앞으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들은 유튜브에서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결제·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강화에선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맞은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24쇼핑페이’가 추가됐다. 또 유튜브에서 전용 할인 프로모션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특가’, 판매 전략에 맞춰 유튜브에 신상품을 자동 공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 제공 기능이 새롭게 연동했다.

카페24쇼핑페이는 유튜브와 SNS에 소개된 상품 구매 과정을 간소화한다. 신용카드나 계좌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카페24쇼핑페이가 제공하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원터치(클릭)로 결제할 수 있다.

유튜브 특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한정 특가’ 기능을 연동해 특정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할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이다. 이 기능을 적용한 상품은 할인 혜택은 물론 유튜브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등에 ‘한정 특가’ 배지를 띄워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생방송 진행에 맞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 마케팅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유튜브 내에서 신상품 노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으로 노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기능도 카페24 플랫폼에 연동해 제공한다. 상품 공개 전엔 특정 일시에 상품을 출시한다는 예고 메시지를 유튜브에 띄워 방문자의 관심을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는 최적화된 쇼핑 환경 제공으로 고객 만족과 매출 증가를 빠르게 이뤄낼 전망이다. 소비자들은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쉽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소비자 쇼핑 편의성 확대는 크리에이터들과 온라인 사업자 매출 상승으로 직결될 것”이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환경을 지속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