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신세계아이앤씨, ISO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 경영 강화

서정윤 기자

ISO45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ISO45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 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구성하고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전 사업장 별 안전보건 관리 규정 및 프로세스를 재구축하며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통해 사업장 내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AED 등 안전보건교육 및 훈련과 함께 안전보건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형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ISO45001 인증으로 신세계아이앤씨는 17년 연속 유지 중인 IT서비스 관리 인증 ISO20000를 비롯해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ISO14001까지 총 3개의 ISO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앞으로도 사업장의 안전보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안전보건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