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어센트코리아,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공급

이종현 기자
어센트코리아의 박세용 대표가 '리스닝마인드허브'에 대해 설명 중인 모습 ⓒ메가존클라우드
어센트코리아의 박세용 대표가 '리스닝마인드허브'에 대해 설명 중인 모습 ⓒ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검색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메가존의 계열 종합 광고회사인 펜타클을 통해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어센트코리아가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검색 의도를 분석함으로써 최적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가령 ‘탈모’를 키워드로 검색한 소비자들이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그 다음 검색은 무엇을 했는지, 그 이전에는 무엇을 검색했고, 최종적으로는 어떤 제품들을 검색했는지 분석하는 ‘패스 파인더(Path Finder)’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어떤 흐름으로 구매 의사결정에 이르는지를 보여준다.

성별, 연령별 검색 키워드 선택이나 월별, 연도별 증감 추이 등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다. 기업이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층에게 최적화된 메시지를 구성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MSP 업계의 대표주자인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국내 시장과 일본 시장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국 등 글로벌 버전을 추가로 도입하는 전 과정에서 양사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펜타클 차상훈 부사장은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인사이트 마케팅 서비스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을 전망”이라며 “국내 뿐 아니고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의 효율적 마케팅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