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패키지여행 시장 진출…육경전 전 하나투어 대표 주도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마이리얼트립이 출범 12년 만에 기존 패키지 여행과 차별성을 강조한 첫 소비자(B2C) 패키지 여행 서비스를 발표하며 시장 진출을 알렸다.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은 올해 초 신설한 CIC(사내독립기업)를 통해 항공과 호텔 예약부터 투어, 미식, 액티비티까지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된 ‘마이리얼트립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2012년부터 자유여행 중심의 투어와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해오며 성장한 마이리얼트립은 항공, 호텔, 렌터카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여행 슈퍼앱으로 완성도를 높이는데 지속 투자해 왔다.
특히 마이리얼트립은 올해 초 하나투어 육경건 전 대표를 영입해 30년 전후의 대형 여행사 출신으로 이뤄진 CIC팀을 신설, 전국의 위치한 판매 대리점 및 여행사들과 협력하며 기업(B2B) 시장 및 패키지 여행 서비스 진출을 알린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패키지 서비스는 마이리얼트립만의 인기 상품들을 기반으로 항공권, 숙박, 투어, 미식, 액티비티까지 여행객들이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현재 삿포로, 방콕·파타야, 다낭, 보홀, 코타키나발루 같은 단거리 여행지와 괌, 사이판, 이탈리아 등 장거리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연령대별 추천 상품과 다양한 테마 여행으로 구성된 350개 상품을 선보였으며 연말까지 50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연말 연초 등 여행 수요가 높은 시즌에는 가족, 힐링, 허니문, 온천, 골프 여행 등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상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합리적이고 알찬 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패키지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알맞는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CIC 신설 후 현재까지 600여곳 대리점 등록 여행사를 확보, 연말까지 10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마이리얼트립 브랜드 여행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시장에서 B2B 친화적인 일관성으로 전국 여행사와의 동반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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