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트렌드마이크로, AI 기반 사이버보안 어시스턴트 출시

이종현 기자
ⓒ트렌드마이크로
ⓒ트렌드마이크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차세대 인공지능(AI) 도구 ‘트렌드 컴패니언(Trend Compani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평이한 일반언어(자연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보안 분석가가 수동으로 위험 평가 및 위협 조사를 시행하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트렌드마이크로의 설명이다.

경고에 대한 맥락 파악 및 설명, 맞춤형 대응 방안 분류 및 권장, 복잡한 스크립트와 명령줄 디코딩 및 설명 기능 등을 통해 분석가가 정교한 위협 헌팅 쿼리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사고 대응자가 IR 및 포렌식 모듈에서 OS쿼리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생성형 AI가 모든 주요 보안 제품에 탑재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트렌드마이크로는 AI 기반 사이버보안 어시스턴트를 빠르게 출시해 해당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보안 운영팀은 방대한 양의 위협 데이터가 가진 복잡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트렌드 컴패니언은 복잡성을 줄이고 보안 운영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생성형 AI 도구로, 트렌드마이크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고품질 제품을 타사와는 달리 빠르게 출시해 업계를 선도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