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생성, 편집, 공유까지 한 번에…'줌 서베이' 출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가 설문조사를 생성하고 편집·공유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이름은 '줌 서베이(Zoom Surveys)'다. 줌 서베이는 줌 인-미팅 및 웨비나 기능을 확장해, 단독 모드로도 제공되어 사용자가 미팅 외 여러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줌 원' 및 '줌 컨택센터'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설문조사 링크를 생성해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다린 브라운(Darin Brown) 줌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제품 책임자는 "사람마다 업무 방식와 회의 참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줌 고객이 미팅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라며 "사용자는 불필요한 회의 없이 쉽게 중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줌 서베이를 통해 미팅 도중은 물론, 미팅 전후와 웨비나 등에서 설문조사 또는 투표를 생성, 편집,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회의 참석자에게 설문조사를 자동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줌 컨택센터 관리자는 상담원의 업무 평가 및 고객 만족도 조사에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줌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