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팬 플랫폼 위버스에 커뮤니티 오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는 오는 18일 블래스트 소속 버추얼 신인그룹 PLAVE(플레이브)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브는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의 5인으로 구성된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올해 3월 첫 싱글 앨범 ‘Asterum’을 발표하며 데뷔했다. 8월에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은 초동판매 20만장을 돌파했다.
BTS, 블랙핑크, 뉴진스 등 최고 인기 아티스트가 입점해 있는 글로벌 플랫폼 위버스에 버추얼 아이돌이 커뮤니티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주 유튜브 라이브와 공식카페를 통해 ‘플리(팬덤명)’와 소통해 온 플레이브는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월에는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1기 팬클럽도 모집할 계획이다. 플레이브 멤버십 회원에게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 발급, 플레이브 공연 선예매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위버스에서 플레이브 사진·음성·영상 등 독점 콘텐츠가 제공된다. 멤버십 유효기간 내에 실물 멤버십 카드와 포토북 등이 포함된 멤버십 키트를 1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한편, 위버스는 플레이브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플레이브와 플리에게 반가운 마음을 전하는 인사 메시지를 포스트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선정된 팬에게는 싸인CD 등 멤버들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조병규 은행장 연임 여부, 숏리스트 확인할 수 없다"… 우리금융, 이사회 개최속 입단속
2024-11-22 11:11:40'슈퍼앱' 출시 더딘 농협금융, 뱅킹앱 고객 불만 고조…가상자산 제휴도 이탈 우려
2024-11-22 10:40:46다시 속도 붙는 ‘제4인뱅’ 출범… 금융위, 심사기준 내주 발표 예정
2024-11-22 10: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