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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베트남 호치민 ‘어나더사이공’ 공개…도이머이 세대 공략

옥송이 기자

LG전자가 23일 베트남 호치민에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을 선보인다. [ⓒLG전자]
LG전자가 23일 베트남 호치민에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을 선보인다. [ⓒLG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전자가 23일 베트남 호치민에 고객 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Another Saigon)’을 선보인다.

베트남은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외국 브랜드와 문화를 즐기는 ‘도이머이(Doi Moi)’ 세대를 주축으로 시장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도이머이는 베트남어로 ‘쇄신’이라는 뜻으로, 도이머이 세대는 1986년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목표로 베트남이 수립한 도이머이 정책 시기에 태어난 2030세대를 말한다.

LG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급증하는 베트남의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어나더사이공을 꾸렸다. 해당 공간을 통해 베트남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알릴 계획이다.

어나더사이공은 총 지상 5층이다. ▲LG전자의 ESG 경영성과를 볼 수 있는‘ESG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는 ‘오브제컬렉션존’ ▲LG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만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을 바꾸는 ‘무드업 스테이지’ 등으로 구성했다.

ESG존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한 에어로퍼니처와 스타일러를 체험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로 몰입감 넘치는 슈팅 게임을 즐기는 공간과 LG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에 적용한 컴프레서와 모터 등 가전의 핵심 부품 기술력을 볼 수 있는 전시존도 마련했다.

LG전자는 베트남 현지 친환경 브랜드와도 협업했다. 업사이클 디자인 그룹 ‘동동’과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한 런드리백을 선보이고,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원료로 음료를 만드는 ‘카카오랜드’와 협업한 음료를 판매한다.

한편,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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