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KT, 인기 로밍 '데이터 함께 ON' 프로모션 실시

채성오 기자
[ⓒ KT]
[ⓒ KT]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 혜택을 위한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KT는 올해 해외 여행객 120만명이 선택한 인기 로밍 '데이터 함께 ON'에 대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벤트를 통해 가족·친구·애인 등 여행가고 싶은 동반자 선택 시, 참여 고객 전원에게 할인쿠폰(3300원·5500원·1만1000원권 중 1매)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KT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할인 쿠폰은 내년 2월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국민통계포털(KOSIS)의 '국민여행조사 해외여행 동반자 유형'에 따르면 해외 여행 시 ▲가족(44.8%) ▲친구·연인(45.3%) ▲친목모임(7.4%) ▲직장동료(4.6%) ▲친척(3.1%) 등 가족 외에도 다양한 동반자들과 해외여행을 함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밍 데이터 함께 ON은 KT 모바일 사용 고객이라면 가족 여부와 관계없이 본인 포함 가족·친구·애인 등 동반자들과 함께 데이터를 쓸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로밍 상품이다. 본인 포함 동반자(KT 모바일 최대 2회선)까지, 최대 3인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으로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입 방법 또한 간편하다. 혼자 쓸 때는 본인만 신청하면 되고 동반자와 함께 쓸 경우 동반자 번호를 추가 지정하면 된다. 추가 지정 시 동반자에게 이용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 내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이용 동의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함께 ON은 아시아·미주를 방문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이다. 이용자 방문 국가별 순위는 일본, 베트남, 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대만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 데이터랩 관광통계에 따르면 올 3분기 해외 출국자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3분기 대비 약 88% 수준까지 회복된 것으로 조사됐다. KT는 늘어나는 해외 방문 고객을 위해 KT 홈페이지에서 해외여행 가는 일정과 고객 사용 패턴에 따라 로밍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4일 이상 해외 여행 시 데이터 함께 ON 상품, 그 이하의 일정은 '하루종일 ON'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로밍 상품을 서비스 중이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는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고객혜택 확대를 위한 로밍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