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갑진년 새해, 인턴십 채용문 활짝…스노우·네이버제트·이랜드리테일까지

왕진화 기자
[ⓒ캐치]
[ⓒ캐치]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최근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가장 가고 싶은 기업 1위로 네이버가 꼽힌 가운데, 네이버 스노우와 네이버제트 등 주요 계열사들이 인턴십 채용을 시작하며 신입 입사를 준비하는 이들의 눈길을 붙잡고 있다.

4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다양한 정보기술(IT)기업들의 2024년 상반기 인턴십 채용이 활발하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스노우, 네이버제트, 카카오뱅크, 이랜드리테일 등이 있다. 특히 이랜드리테일은 채용연계형 인턴이어서 예비 신입사원이 되고 싶은 이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스노우에서 이달 11일까지 ‘디자인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프로모션/배너 디자인이다. 담당업무는 에픽(EPIK) 서비스 프로모션 및 그래픽 제작, 푸디(Foodie) 서비스 배너 제작 및 운영 업무다.

서류 제출 시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이며 학력은 무관하다. 계약 기간은 약 3개월이며 입사 예정일은 2024년 1월29일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입과 순이다.

네이버제트에서는 이달 10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마케팅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SNS 콘텐츠 마케팅이다. 담당업무는 온드미디어(Owned Media) 및 바이럴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운영 보조, 채널에 업로드된 콘텐츠 효율 분석 지원 등이다. 계약 기간은 약 3개월이며 입사 예정일은 2024년 1월29일 또는 2월19일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입과 순이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채용 시 마감까지 ‘콘텐츠 제작 어시스턴트(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하다. 모집직무는 콘텐츠 제작이다. 담당업무는 ‘돈이 되는 이야기’ 콘텐츠 제작/운영 지원이다. 채용인원은 한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다.

학력 무관하며 정규직 직장 경력이 없는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계약 기간은 6개월이며 입사 예정일은 2024년 1월 29일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이랜드리테일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광고디자인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캐릭터, 기업문화(C.I, B.I), 광고디자인(상품), 패션그래픽(FG), 패키지다. 학력과 경력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채용인원은 한 자릿수이며 통합 인턴십 진행 후 최종 합격자에 한해 사업부별로 배치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및 실기과제부터 ▲직무적성검사 ▲직무 면접 ▲인턴십(3개월) ▲최종 면접 순이다. 3개월 인턴십 종료 후 인턴십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인원을 선발 예정이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