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에스넷시스템, ‘AWS 컨설턴트 양성 교육’ 시작

권하영 기자
에스넷시스템 로고 [Ⓒ 에스넷시스템]
에스넷시스템 로고 [Ⓒ 에스넷시스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종합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4일 에스넷시스템(대표 유홍준·장병강)은 AWS와 클라우드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AWS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AWS가 인증하는 컨설팅 역량을 갖춰 AWS 프로서브(ProServe) 파트너십 및 시스코 솔루션 재판매 자격 획득을 목표로 했다. AWS 프로서브팀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에스넷시스템은 해당 팀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AWS가 인증하는 컨설팅 역량 확보가 필요한 상태다.

교육은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15일까지 총 3주간 에스넷그룹의 연구개발센터 ‘S2F센터’에서 진행됐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그룹, 클라우드 컨설팅 그룹 내 엔지니어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임직원 뿐만 아니라 외부인도 함께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스넷시스템은 기존 IT 인프라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AWS와 협력해 클라우드 아키텍트 역량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또한, 해당 컨설팅 엔지니어 양성을 통해 AWS 인프라 컨설팅 전문 파트너십과 AWS가 인증한 컨설팅 엔지니어를 확보하면서 클라우드 관련 사업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