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손쉬운 음원 조각투자"…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핀고', '시럽'과 제휴

양민하 기자
[ⓒ 핀고]
[ⓒ 핀고]

- '시럽' 앱에서 음원 상품 구매 가능…"소액으로도 손쉽게 투자"

- 나얼의 '귀로'·엑소의 '12월의 기적' 오픈 음원 상품 선정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핀고'가 SK플래닛 '시럽'(Syrup)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음원 수익 공유 상품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핀고는 앞서 지난달 시럽 앱에서 핀고 회원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음원 상품 구매 서비스 오픈을 예고한 바 있다.

시럽을 통해 구매 가능한 음원 상품은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나얼이 리메이크해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귀로'와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겨울 명곡으로 잘 알려진 '12월의 기적'으로 구성됐다.

해당 음원 상품은 시럽 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 '시럽 전용 음원 상품'이다. 기존 시럽 앱 사용자의 경우 음원 상품 구매 시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을 사용할 수 있다.

핀고는 음원 수익을 받아볼 수 있는 음원 상품을 최소 1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반환이 가능한 음원 상품 구매를 통해 음원 수익을 공유 받거나, 양도 음원 상품 구매를 통해 저작재산권을 양도받아 음원 수익을 자산화할 수 있다.

핀고 관계자는 "이번 시럽에서의 음원 상품 오픈은 OK캐쉬백과 시럽 이용 고객들이 소액으로도 손쉽게 음원 상품을 접해 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음원 상품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 음원 상품들을 준비 중에 있으니 핀고를 통해 새로운 음원 수익 공유 서비스를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