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5 공개 확정…첫 호스트 '임시완'

채성오 기자
SNL코리아가 시즌5 제작·공개를 확정하고 첫 회 게스트로 배우 임시완을 낙점했다. [ⓒ 쿠팡플레이]
SNL코리아가 시즌5 제작·공개를 확정하고 첫 회 게스트로 배우 임시완을 낙점했다. [ⓒ 쿠팡플레이]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쿠팡플레이가 'SNL코리아' 시즌5 공개를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SNL코리아는 지난해 9월 16일 시즌4 마지막회(호스트 다니엘 헤니) 이후 새로운 시즌으로 시청자와 만나게 됐다.

이날 쿠팡플레이는 "SNL코리아 시즌5의 첫 호스트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소년시대'에서 '장병태'로 분했던 배우 임시완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년시대에서 하루 아침에 부여짱이 된 온양 찌질이 장병태를 친근한 매력으로 표현했던 임시완은 유학으로 익힌 충청도 사투리 뿐만 아니라 능청스러운 코믹 포텐을 SNL코리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임시완은 "SNL코리아 새로운 시즌의 첫 회 호스트로 초대받게 돼 큰 영광"이라며 "시즌5를 통해 소년시대에서 보여드렸던 코미디 본능을 남김없이 무대에서 쏟아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성역없는 풍자와 거침없는 패러디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매 시즌 OTT 쇼 부문 화제성 1위를 거듭했던 SNL코리아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OTT 예능 부문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시즌 김아영, 윤가이 등 젊은 크루들의 서울 사투리 연기와 지예은의 '초롱이 여친' 캐릭터가 MZ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밈과 패러디를 만들어 내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 측은 SNL코리아 시즌5 공개일에 대해서는 "추후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제작업계에서는 SNL코리아가 정치 풍자 요소를 패러디해온 만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총선)일인 오는 4월 10일 전·후 공개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