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한컴아카데미,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개최

이종현 기자
20일 진행된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모습 ⓒ한글과컴퓨터
20일 진행된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모습 ⓒ한글과컴퓨터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에듀테크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예비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가 마무리됐다.

한컴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코딩 경험이 없는 초등 1학년~중등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의 판교 한컴타워에서 6시간 동안 진행됐다. 캠프 안에서 여러 개념과 용어를 듣고 사용하면서 디지털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주어진 상황을 논리적으로 접근한 뒤 서로 협력‧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특히 SW와 AI 경험이 처음인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블록 등 교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디지털 교육을 주도해 온 IT·SW 전문 에듀테크 기업이 주최한 만큼 SW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적용해 보면서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하는 유익한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계기 삼아 앞으로 디지털 교육 캠프를 꾸준히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