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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카롱·뚱낭시에 인기에…홈플러스 “냉동 디저트 매출, 전년비 83%↑”

왕진화 기자
[ⓒ홈플러스]
[ⓒ홈플러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추운 날씨에도 홈플러스 냉동 디저트를 구매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28일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에 따르면, 지난해 10월1일부터 지난 1월25일까지 냉동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식품 특화 매장 ‘다이닝 스트리트’ 활약이 냉동 디저트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 ‘다이닝 스트리트’는 식탁의 메인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책임진다는 콘셉트 아래 간편식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아이스크림 등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널담 뚱카롱’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8만5000개를 돌파했으며, 아이스크림·디저트 섹션에서 매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제품은 달걀, 우유 등을 허용하는 ‘락토 오보’ 채식주의자도 즐길 수 있도록 일부 동물성 성분을 배제해 만들어졌다.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지난해 12월 28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출시된 ‘널담 뚱낭시에’도 호응을 얻고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휘낭시에 사이에 크림을 가득 채워 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00개를 기록했다.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 제품도 고객의 지갑을 열고 있다.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선보인 신상품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아이스크림은 지난 18일 출시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3000개를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31일까지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1+1 행사를 진행한다.

나영재 홈플러스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디저트류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출시한 냉동 디저트 제품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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