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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차례상도 냉동 간편식이 대세?…SSG닷컴, ‘간편족’ 잡는다

왕진화 기자
[ⓒSSG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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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SG닷컴이 간편식 중심의 제수용품 행사와 시간대 지정 ‘쓱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설날 수요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설을 3주 앞둔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냉동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냉동 간편식 중에서도 ‘전류(163%)’가 가장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해 바로 상에 올릴 수 있는 ‘부침명장 꼬치산적’, ‘백반기행 소고기 육전’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대표적인 명절 음식 떡국 재료 매출도 냉동 상품을 중심으로 오름세다. ‘만두/전병류’ 매출은 같은 기간 93% 증가했다. 급속 냉동 기술로 맛과 식감을 살린 국탕류도 호응을 얻었다.

냉동 간편식 전체 카테고리 매출 상위 10개 중 6개는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동그랑땡, 떡갈비, LA갈비 등이 차지했다. 반찬, 제수 음식 수요가 함께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명절 장보기 대전’을 진행한다. 전류, 동그랑땡 등 냉동 간편식과 명절 음식 밀키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계란, 육류 및 건해산물, 부침가루 등 필수 제수용품도 최대 반값 또는 N+1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일 단 하루 진행하는 ‘e장날’에서는 오전 12시(자정), 오전 9시 두 차례에 걸쳐 10% 장바구니 쿠폰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명절 음식을 필요한 만큼만 간편하게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간편식 매출이 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한 인기 제수용품을 시간대 지정 쓱배송으로 원하는 일시에 편리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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