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청년 인재 발굴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의 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기업 플리토가 대학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AI 언어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흥미를 지닌 대학생, 취업 준비생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플리토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인턴사원들은 인턴십 기간 중 신규 서비스 기획, 서비스 활성화 전략 수립, 플랫폼 고도화 방안 기획 등의 과제를 순차적으로 수행한다. 언어 데이터 구축, AI 다국어 서비스 마케팅 등 실제 업무에 투입돼 다양한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쌓을 예정이다.
플리토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AI 기술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바탕으로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 회사에 대한 통찰력, 서비스에 대한 관심 등을 채용 기준으로 삼고 추후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 범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AI 언어 데이터 산업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성장 기회”라며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인턴사원들이 언어 데이터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회사 역시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힘껏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