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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 개편 통해 관제 효율 높인다

이상일 기자
쿠콘이 본사 내 시스템 통합관제센터를 개편해 관제 효율을 증대했다. [사진제공 쿠콘]
쿠콘이 본사 내 시스템 통합관제센터를 개편해 관제 효율을 증대했다. [사진제공 쿠콘]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

쿠콘은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 위치한 관제센터를 개편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개소한 쿠콘의 관제센터는 규모가 확장돼 현재 2000여 대 인프라 운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쿠콘 관계자는 “최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 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쿠콘 API를 도입하는 기업과 데이터 거래량이 증가했다”며 “이에 대비하여 고객사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다양한 개선점을 발굴해 가고 있다”고 리뉴얼 배경을 설명했다.

관제센터에는 20여 명의 전문 인력이 365일 24시간 근무하며, 고객사의 네트워크 트래픽, 응답시간 등 모든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 원활한 고객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관제센터 리뉴얼을 계기로 쿠콘은 서비스 안정성을 대폭 강화해 철저한 상시 장애 예방과 신속한 대응·복구 등 보다 효과적인 관제 체계를 갖추게 됐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 API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보안 관제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고객사가 품질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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