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춘식이 얼굴에 다리 조합’…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나연 기자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탭 화면 갈무리 [ⓒ 카카오]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탭 화면 갈무리 [ⓒ 카카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무료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을 다운받으면 채팅방 키보드 내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되며, 이용자는 키보드 좌측 상단 전환 버튼으로 기존 이모티콘과 미니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기한에 제한이 없는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크게 사용 가능하며,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재미있는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춘식이 얼굴’ 미니 이모티콘에 ‘춘식이 다리’ 미니 이모티콘을 조합해 춘식이가 뛰어가는 모습을 구현하거나, 텍스트 중간중간 다양한 사물 미니 이모티콘을 포함해 텍스트를 재미있게 꾸밀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러블리한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까지 총 3종이다.

김지현 카카오 디지털아이템 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다”라며 “미니 이모티콘에 대한 상품성과 사용성 등을 검토해 향후 다양한 미니 이모티콘을 선보일 계획이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내에서 이용자들 간 대화를 더 풍성하게 만들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