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플레저 트렌드 이끄는 CU…건강 견과 브랜드 ‘겟 내추럴’ 론칭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CU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초로 건강 견과 브랜드 ‘겟 내추럴’(Get Natural)을 론칭하고 건강 식품 시장 선도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시리즈는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한입’을 콘셉트로, 견과류와 건과일 등 다양한 농산 원물들을 담아 총 12종의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자극적인 시즈닝 없이 원물 자체의 담백한 맛을 담아 간식이나 안주로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
특히 CU는 가볍게 먹는 간식을 고를 때도 건강 관리에 몰입(Digging)하고 주원료와 영양 성분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고품질의 원물들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힘썼다.
이를 위해 CU는 견과류 전문 제조사 ‘더채움’과 협업했다. 해당 업체는 견과류 세계 최대 업체인 미국 파라마운트팜즈 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해외 원산지들에서 원물을 직수입하는 등 37년의 견과류 제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겟 내추럴 시리즈 역시 원물 수작업 선별 과정과 특허 받은 저온 로스팅 기술 및 전 공정 항온·항습 시스템 등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통해 최고 품질로 제조했다.
CU가 이번 시리즈를 출시하게 된 것은 최근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견조하게 지속되면서 견과류 등 건강 먹거리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CU의 안주 상품군의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견과류 매출이 전년 대비 27.8% 늘어나며 마른 안주 전체 신장률인 3.5%를 크게 웃돌았다. 오징어나 육포 등 주로 짜거나 자극적인 상품 대신 담백한 맛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견과류 등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근웅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일상 생활에서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선제적으로 건강 먹거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맛과 품질을 높인 차별화 건강 식품들로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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