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크앤다커모바일’ 첫 테스트 성료… 유저 97% “플레이 의향 있다”

문대찬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크래프톤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마치고 주요 기록을 9일 공개했다.

다크앤다커모바일 첫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 4월24일부터 28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됐다. 이용자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참가 신청자가 선착순 5만명을 돌파했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참가 신청과 문의가 계속됐다. 이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다크앤다커모바일에 대한 한국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97%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이용자들은 ▲’전투가 다른 모바일 게임과 차별화되어 좋았다’ ▲’탈출하는 과정에서는 긴장감, 파밍과 보상에 대해서는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 ▲’솔로 플레이 뿐만 아니라 파티를 구성해서 함께 즐기는 재미가 신선했다’ 등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5일간 진행된 테스트의 총 플레이 시간은 337만분을 넘었고,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던전을 탐험한 모험가의 개인 플레이 시간은 4744분에 달했다. 이용자들이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 토벌 모드 콘텐츠인 ‘고블린 지하 요새’ 등 3종의 던전을 성공적으로 탈출한 횟수는 총 23만5523회였다.

첫 대규모 테스트에서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클래스는 ‘로그’로, 총 1만8114시간의 누적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다. ▲’바바리안’(1만2867시간) ▲’파이터’(1만878시간) ▲’레인저’(7543시간) ▲’클레릭’(6810시간)이 뒤를 이었다.

한편 크래프톤은 두 번째 대규모 테스트를 6월 중 한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때는 테스트 기간을 확대하고,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규모 테스트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겡미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