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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상담 직원들이 고객 상담을 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 직원들이 고객 상담을 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하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및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로 객관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화 연결의 신속성,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해 서비스 이용의 시간적 제약을 없앴다.

갤럭시 제품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휴일은 물론 심야 시간에도 전문 상담사의 안내를 받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상담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서비스 이용의 공간적 제약도 없애고 있으며, 'HRM 시스템(가전제품 원격 관리)'을 활용해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접속해 화상 통화 방식으로 제품을 관찰하며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의 첫 관문인 상담에서부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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