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화웨이,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3년 연속 선정

강소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화웨이는 2024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GPI)에서 3년 연속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관련 무료 피어 평가 플랫폼이다. 가트너 연구 시장으로 분류되는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또는 마켓 가이드(Market Guide)는 물론, GPI팀 재량으로 지정한 제품 리뷰로 구성된다.

총 10개의 공급업체가 선정된 이번 보고서에서 화웨이는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 및 중동 지역의 통신, 금융, 의료, 서비스 및 제조 산업 고객으로부터 119개의 의견을 받으며, 선정 기업 중 가장 많은 리뷰를 획득했다.

특히 화웨이는 분산 파일 시스템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Distributed File Systems and Object Storage) 부문에서 ‘오션스토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OceanStor Scale-Out Storage)’로 사용자 추천률 100%을 획득했다.

IT 업계의 클라우드 아키텍트인 관계자는 화웨이 오션스토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남기며 "1테라바이트(TB)의 데이터를 매우 짧은 시간 내 디스크에 쓸 수 있어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안 위안(Yuan Yuan) 화웨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도메인(Scale-Out Storage Domain) 사장은 “화웨이가 다시 한번 피어 인사이트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화웨이는 고객 중심주의를 우선시하고 통합된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플랫폼을 개발해, 향후 모든 업계의 사용자가 보다 유연하고 친환경적이며 접근성이 뛰어난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