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카네비모빌리티, 페스카로와 SDV 차세대 제어기 개발 협력

고성현 기자
카네비모빌리티와 페스카로 간 업무협약식 [ⓒ카네비모빌리티]
카네비모빌리티와 페스카로 간 업무협약식 [ⓒ카네비모빌리티]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카네비모빌리티(각자대표 정종택, 안근백)이 페스카로(FESCARO)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 차세대 제어기 개발에 나선다.

회사는 페스카로와 'SDV향 차세대 제어기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카네비모빌리티는 자동차 클러스터(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자율주행 라이다 센서 등을 개발하는 자동차 전장품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페스카로는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고객사에 최적화된 차량 사이버보안 및 차세대 제어기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개발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차세대 제어기 신사업 전개에 집중해 SDV 시장 내 경쟁 우위를 높일 계획이다. 글로벌 자동차 고객사 공급을 위한 IVI 제어기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한편, 개발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지속 구축한다.

안근백 카네비모빌리티 대표는 "페스카로와 협력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민 페스카로 대표이사는 "SDV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양사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관련 역량을 활용한 차세대 제어기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성현 기자
narets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