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인스피언, '2024 제1차 과학기술정보보호협의회' 참가

김보민 기자
[ⓒ인스피언]
[ⓒ인스피언]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이 정보보안 솔루션과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스피언은 '2024년 제1차 과학기술정보보호협의회'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보호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4일 2일간 진행됐다. 현장에는 과학기술 분야 정보보안 관계자 약 18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는 인스피언, 안랩, 지란지교시큐리티, 비트디펜더코리아, 피앤피시큐어 등 5개 회사가 참여해 정보보안 및 사이버 위협 방지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사례 발표도 있었다.

인스피언은 정보기술(IT) 운영 최적화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 관리에 대한 주제로 보안 솔루션 기술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에 소개된 인스피언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빅데이터 기반 처리 기술을 활용해, 장애 관리·보안·감사에 대응할 수 있는 사용자 최적화 솔루션이다.

국내외 법률, 규제, 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 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 솔루션도 제공한다. 실시간 로그 수집 및 분석, 분산 저장 및 검색 엔진을 적용한 수평적 확장 등도 지원한다.

이번 발표를 진행한 김민철 인스피언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비즈인사이더 플로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 기술을 확보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정부 조달청 공식 조달품목으로 등록돼, 조달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