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포티투마루, 넥스트라이즈 2024 참가...1:1 투자 밋업 진행

이건한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넥스트라이즈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생성형 AI 및 산업 특화 멀티 LLM(거대언어모델을 주제로 잠재 고객사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VC) 등과 투자 관련 1:1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단일 벤처·스타트업 행사인 넥스트라이즈 2024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벤처 투자사 ▲산업계 리더 ▲생태계 관계자들이 의미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스타트업 축제로 꼽힌다.

넥스트라이즈 2024에 초청받은 포티투마루도 생성형 AI 및 산업 특화 멀티 LLM 부문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면서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포티투마루가 내세울 주요 기술은 초거대 언어모델의 단점인 환각(hallucination) 현상을 검색증강생성 기술인 'RAG42'와 인공지능 독해 기술인 'MRC42'와의 엔지니어링으로 완화하는 것이다. 또한 기업용 프라이빗 모드를 지원해 기업 내부 데이터와 민감한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초거대 인공지능을 활용하게 할 수 있다. 더불어 전문 산업분야에 특화한 경량화 모델 구현을 통해 고객사의 솔루션 구축과 학습, 서빙 비용 절감을 돕는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20개 이상의 기업과 국내외 VC들이 1:1 밋업을 신청해 왔다"며 "이번 밋업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