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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스마트폰 시장서 애플 앞선 삼성…플래그십 판매량은 애플이 우위

옥송이 기자

CIRP,미국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 [ⓒCIRP]
CIRP,미국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 [ⓒCIRP]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업체 CIRP(컨슈머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미국 스마트폰 판매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애플은 33%로 2위에 올랐다. 아이폰의 인기가 압도적인 애플의 본거지 미국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거둔 것이다.

다만 CIRP는 스마트폰 기기의 모델별로 따져볼 필요가 있음을 짚었다. 삼성은 애플보다 스마트폰 총 판매 대수는 많지만, 고급형 기기 판매 비율은 애플에 미치지 못했다.

미국 스마트폰 시장 내 애플과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판매 비중. [ⓒ CIRP]
미국 스마트폰 시장 내 애플과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판매 비중. [ⓒ CIRP]

플래그십 판매 비중을 따져봤을 떄 조사 기간 내 아이폰 판매량의 3분의2 수준인 64%가 아이폰15 시리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인 갤럭시 S23, S24 및 플립 및 폴드 모델의 판매 비중은 전체 판매량의 42%를 기록했다.

CIRP는 "애플이 미국에서 삼성대비 적은 스마트폰을 판매함에도 불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위는 13% 점유율을 차지한 중국 모토로라, 4위는 6%를 달성한 구글이 차지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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