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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일러 논란 정면 돌파"…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8월 공개

채성오 기자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 티저 예고편 영상 중 한 장면. [ⓒ 관련 영상 갈무리]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 티저 예고편 영상 중 한 장면. [ⓒ 관련 영상 갈무리]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가 소셜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 공개일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더 인플루언서는 방영 전부터 일부 출연자의 우승 스포일러 논란이 불거지는 등 잡음이 있었지만, 넷플릭스는 예정대로 3분기 공개라는 정면 돌파를 선택한 모습이다.

다음달 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는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이다.

더 인플루언서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체인지 데이즈'의 이재석 PD와 '소녀 리버스'의 손수정 PD가 공동 연출하고 '좀비버스', '코미디 로얄'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을 선보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인플루언서 예능의 시초이자 큰 사랑을 받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한 두 PD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획기적인 소셜 서바이벌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77인의 정체도 기대 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장근석, 이사배, 빠니보틀, 진용진, 심으뜸, 대도서관, 시아지우 등 막강한 인플루언서들의 등장을 예고했다.

더 인플루언서 제작진은 "인플루언서들은 각자 세분된 영역으로 구분돼 있기 때문에 이들을 한자리에 모으면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각기 다양한 콘텐츠와 개성을 뽐내는 인플루언서들의 능력과 전략 싸움이 더 인플루언서의 재미 포인트인데 넷플릭스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 화려한 비주얼을 통해 짜릿하고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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