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韓 예능 확대…카카오엔터 제작 '더 인플루언서' 공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넷플릭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한국 예능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앞서 '좀비버스'로 K-좀비 예능을 선보였던 양사는 화제성을 가진 인플루언서(유명인)을 모아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예능에 도전할 계획이다.
4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의 공개를 확정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이다.
해당 예능의 연출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이재석 PD와 '소녀 리버스'의 손수정 PD가 의기투합한다. 특히 인플루언서 예능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했던 두 PD가 넷플릭스와 만난 만큼 77인의 유명인을 한 데 모아 펼치는 생존 서바이벌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다. 제작은 '좀비버스'와 '코미디로얄'로 넷플릭스와 합을 맞춰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맡았다.
한편, 지난 3일 진행된 인플루언서들의 생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에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며 공개 전부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대기업 IT서비스 수장들, 변화보다 안정?…연말인사 관전포인트
2024-11-15 12:31:32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글로벌 눈높이 맞는 주주환원 이행”… 홍콩서 해외 IR
2024-11-15 12:28:22[尹정부 ICT점검] 불복소송전에 송무팀 필요성↑…개인정보위 "이르면 연초 전문인력 구성"
2024-11-15 12:27:41수능지문 속 링크 들어가니 '尹퇴진집회' 안내 …"도메인 구입 후 악용"
2024-11-15 11:26:46'최대 실적'에도 웃을 수 없는 케이뱅크… 내년 초 IPO 흥행엔 여전히 의문부호
2024-11-15 11:11:03